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현재 학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문학 작품 감상 교육이 문학 작품이 지닌 다양한 측면을 고려하지 못하고 줄거리 파악이나 인물, 사건, 배경에 대한 단편적인 학습과 뒷이야기 상상하기 등에 국한되고 교육방법 또한 텍스트 위주로 진행되어 학습자의 흥미를 끌지 못함으로 인해 문학 감상 교육이 지닌 의도와 학습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지 못하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최근 매체가 개정 7차 교육과정에서 새롭게 등장하고 UCC 제작 활동이 어린 학습자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으므로 이를 문학 작품 감상 교육에 접목시킴으로써 문학 작품을 UCC로 제작해 보는 활동이 학습자의 학습 동기를 유발하고 학습 의욕을 고취시키는 총체적 문학 감상 교육 방법임을 제시 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교과서에 나오는 문학 작품 중 UCC로 제작할 작품을 선정하고 작품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시나리오와 ...
저자 | 윤승익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학과 초등국어교육 전공 |
지도교수 | 신헌재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ⅶ, 131 p. |
키워드 | 초등국어교육 문학감상지도 매체 UCC 제작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33428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