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순언어장애 아동과 일반아동의 문장구성하기 능력 비교 연구 원문보기


이찬미 (단국대학교 대학원 특수교육학과 언어병리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는 초등학교 저학년의 단순언어장애 아동과 언어연령 및 생활연령을 일치시킨 일반아동을 대상으로 문장의 종류와 어절수에 따른 문장구성하기 수행력에 차이가 있는지를 살펴보고, 세 집단을 비교하여 집단 간의 차이가 있는지 살펴보았다. 연구대상은 초등학교 2-3학년 단순언어장애 아동 12명과 언어연령을 일치시킨 일반아동 12명, 생활연령을 일치시킨 일반아동 12명으로 총 36명이었다. 검사문장은 총 54개로 단문 18개, 복문 36개(이어진문장 18개, 안은문장 18개)였다. 단문, 이어진문장, 안은문장은 각각 어절수에 따라서 4,...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nvestigated if there is difference in performance to compose sentences according to sentence type and number of phrase with these three groups such as child with specific language impairment, general children with matched language age, and general children with matched chronological age....

주제어

#단순언어장애 문장구성 일반아동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찬미
학위수여기관 단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특수교육학과 언어병리전공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iv,48장
키워드 단순언어장애 문장구성 일반아동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34410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