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용서비스업의 관계마케팅활동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he Research Of Effect Relationship Marketing Activity To Customer’s Loyalty In Cosmetology Service Industry 원문보기


정재원 (서경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미용경영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이 연구는 미용서비스업에 있어서의 관계마케팅 활동요인인 미용인의 전문성, 고객지향성, 커뮤니케이션이 신뢰, 고객충성도와의 관계를 규명하여 미용서비스업의 마케팅 전략에 유용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미용서비스업의 관계마케팅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관계마케팅의 활동요인과 신뢰, 고객충성도를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이들 요인 사이의 관계를 이론적 고찰과 함께 실증적으로 분석하여 미용서비스업의 효과적인 관계마케팅을 제시하고자 한다. 미용서비스업에서 전체적으로 유의하게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변수로 나타난 관계마케팅 활동요인의 세 가지 요인은 다음과 같다. 첫째, 미용인의 전문성은 서비스 제공자에게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research finds out relationship between specialty of person who is in cosmetology service industry, customer need, trust of communication, customer’s loyalty as relationship marketing’s activity factors in cosmetology service industry and provides basic data for marketing strategy in cosmetolog...

주제어

#미용서비스업 관계마케팅 활동요인 고객충성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재원
학위수여기관 서경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미용경영
지도교수 하준호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ⅵ, 94 p.
키워드 미용서비스업 관계마케팅 활동요인 고객충성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35211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