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지하철 이용고객의 고객만족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 서울지하철 노선을 중심으로
Analysis of the Determinants of Subway Customer Satisfaction A Case Study of Seoul Subway Lines 원문보기


이창욱 (서울과학기술대학교 e-Business경영학과 e-Business경영학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오늘날 대중교통수단인 지하철은 점차 수도권 인구 집중화로 인하여 포화상태인 서울 및 수도권의 도시 교통난과 환경오염 및 공해를 해소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교통 수단으로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지하철은 이러한 장점과 대량의 수송능력,접근성과 정시성 및 안정성, 신속성, 정확성, 편리성 등, 타 교통수단을 대체할 수 있는 교통수단인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서울지하철 노선을 중심으로 지하철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하여 궁극적으로는 지하철 이용만족도를 높이고 지하철의 공공성과 공익성 제고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현재 도시철도의 현황과 고객 만족에 대한 이론적 배경을 바탕으로 지하철에 대한 고객인식과 이용만족도를 알아 보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이중 회수된 314부에 대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Subway, the public transportation of today, can be very significant as a future-oriented means of transportation to solve the problems of traffic congestion and environment pollution in Seoul and the metropolitan area which are gradually saturated with population concentration. Subway is a means of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창욱
학위수여기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e-Business경영학과 e-Business경영학
지도교수 박성용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117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35245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