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과학 교과와 과학 수업에 대한 초등학생들의 인식을 조사하고 학년과 성별에 따른 인식의 차이를 알아보았다. 본 연구에서 나타난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1. 초등학교 학생들의 교과 및 과학교과 내용영역, 주제에 대한 인식은 학년, 성별에 따라 유의미한 차이를 보였다. 2. 초등학교 학생들은 과학 수업의 흥미, 과학 수업에 대한 교사의 영향, 수업내용의 평가, 수업 환경을 과학 수업에 영향을 주는 요인으로 인식하고 있었다. 3. 학년이 낮을수록 과학 수업의 흥미 요인과 수업 내용의 평가 요인을 과학 수업에서 중요하게 인식하...
저자 | 박윤경 |
---|---|
학위수여기관 |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과학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iv, 56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37305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