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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문화유산은 한 지역의 역사문화적인 모든 것을 함축적으로 보여주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최근 문화유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멀티미디어와 증강현실 등으로 대표되는 디지털 기술의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새로운 기술들을 사용하여 문화유산을 디지털로 구현, 보존, 복원하기 위한 연구가 세계 각국의 관계기관과 대학을 중심으로 많이 이루어지고 있다. 본 논문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문화유산인 전통목조건축물을 멀티미디어 기술을 사용하여 디지털로 구현하기 위한 방법론을 제시한다. 또한, 제시된 방법론에 따라 구현된 디지털 전통목조건축물을 활용하기 위한 방안으로서 ...
저자 | 이강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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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성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전공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v, 65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38890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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