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간 마케팅 관점에서 본 기업 복합 문화 공간에 관한 사례 연구 : 20대를 대상으로 원문보기


한해리 (연세대학교 대학원 주거환경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에서는 소비자 마케팅 믹스 4Cs(코틀러)와 스페이스 마케팅 전략(홍성용) 도구, 체험 마케팅(슈미트)에 기반 한 기업 복합 문화 공간 사례 분석의 관점에서 20대에 대한 설문 조사를 하기로 한다. 궁극적인 목적은 공간마케팅 분석의 관점에서 5개 기업 복합 문화 공간에 대한 사례 분석을 진행한 후 복합 문화 공간의 개발 방향을 제안하는 것이다.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설정된 구체적인 절차는 다음과 같다. 우선, 소비자 마케팅 믹스 4Cs(코틀러), 스페이스 마케팅 전략(홍성용), 체험 마케팅(슈미트)에 기반 한 공간 마케팅 분석 요소를 도출한다. 이 항목에서는 본 연구에서 공간 마케팅을 적용하고자 하는 공간인 기업 복합 문화 공간에 대해 선행 연구와 문헌 연구를 통해 개념과 목적 및 계획 요소를 분석한다. 또한, 공간 마케팅과 복합 문화 공간 관련 선행 연구를 통해 새로운 공간 마케팅 분석의 관점을 도출한다. 도출된 공간 마케팅 분석의 관점은 ...

주제어

#공간 마케팅 기업 복합 문화 공간 complex cultural spaces of companies space marketing 

학위논문 정보

저자 한해리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주거환경학과
지도교수 이현수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xi, 155 p.
키워드 공간 마케팅 기업 복합 문화 공간 complex cultural spaces of companies space marketing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40170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