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Polymer Electrolyte Membrane Fuel cell (PEMFC)의 촉매로 탄소를 지지체로 사용하여 백금을 담지시킨 Pt/C가 널리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연료전지의 비정상 운전 시 연료전지 공기극 전압이 상승하여 연료전지 촉매 담지체인 탄소가 부식하여 연료젼지의 수명이 급속히 저하되는 문제가 있다. 지금까지 이러한 탄소부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내부식성이 높은 담지체에 대한 연구가 주를 이루고 있다. 하지만, 어떤 담지체도 고전압에서 부식 저항성을 갖는 담지체는 없었다.본 연구에서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새로운 접근 방법을 제시하였다. 기존의 내부식성이 높은 담지체 재료를 찾는 것이 아니라 연료전지 촉매층에 존재하는 물을 분해하기 위한 ...
저자 | 장상은 |
---|---|
학위수여기관 | 연세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화공생명공학과 |
지도교수 | 김한성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vii, 73장 |
키워드 | 수전해 촉매 carbon corrosion water electrolysis catalyst 카본 부식 mass spectrometry PEMFC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40859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