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문학 교육 내용의 체계화 방안 연구 본 연구는 우리나라와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 문학 영역 교육과정의 비교, 검토를 통한 국가 수준 교육과정의 분석과 향후 내용 구성의 방향에 대한 고찰을 목적으로 하였다. 이를 위하여 2장에서는 제7차 교육과정과 2007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의 내용의 비교, 분석을 통하여 2007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의 전체적인 특징을 살펴보고 그에 따른 문제점을 지적해보았다. 또한 3장에서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 영어과 교육과정을 소개하고 개략적인 특징을 살펴보았다. 4장에서는 2,3장의 논의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저자 | 유지형 |
---|---|
학위수여기관 | 상명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87 p. |
키워드 | 문학교육체계화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42317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