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판타즘 키덜트(Fantasm Kidult)를 활용한 패키지 디자인 연구 : 영소비자 화장품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원세화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디자인학부시각디자인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키덜트(Kidult)란 일반적으로 어린이의 감성과 취향을 가진 성인을 의미하며, 이들은 어른이 되어서도 아이같은 취향이나 어린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상품을 구매함으로써 정신적 즐거움과 안락함을 추구한다. 키덜트 문화는 개성을 인정하는 다원화된 사회 분위기와 각박한 현실에서 동심의 가치가 상승하면서 등장하게 되었다. 이러한 키덜트는 패션, 제품, 광고 등 여러 디자인 분야에서 인기를 끌고 있으며, 특히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되어 소비자의 감성을 충족시키는 수단으로 그 중요성은 더욱 부각되고 있다. 영소비자는 인터넷을 도구로 제품 구입시 인터넷 커뮤니티의 제품평을 확인하고, 자신의 경험을 적극적으로 표현하기도 한다. 이들의 즉각적인 반응은 매출과 직결되어 영소비자는 이제 무시할 수 없는 소비층이라 할 수 있다. 이들은 감성적인 디자인에 흥미를 느끼며, 제품을 통해 나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한다. 키덜트 감성을 적절하게 활용한다면 영소비자에게 관심과 흥미 유발은 물론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erms of the consumption pattern of a consumer, the functional value of merchandise has become fundamental because of the recent reduction of technological gap among businesses but has changed to become centered on emotions. Especially, the importance of package design as a means of meeting the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원세화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디자인학부시각디자인전공
지도교수 김수정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x, 65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48184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