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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 기관의 후원사업을 위한 마케팅 기법 적용방안 연구 : 종합사회복지관, 장애인복지관, 노인복지관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Application of Marketing Techniques for the Sponsorship Programs of Social Welfare Centers 원문보기


김기철 (대구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지역사회복지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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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 예산의 지방 이양과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 시점의 사회복지관 재정 확보 방안과 운영 체제로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욕구에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처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복지사업 수행을 위해서는 공적 자원 이외에도 민간자원을 적극적으로 개발하여야 한다, 이에 본 연구는 사회복지기관의 후원 사업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기법 적용방안을 연구하여 사회복지기관의 후원사업 성과를 높여 기관의 자율적인 운영을 통해 지역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는데 그 목적을 갖고 있다. 이러한 목적 달성을 위해 본 연구는 경북, 경남, 대구, 울산, 부산 지역의 123개 사회복지관,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Local governments that are mostly in financial troubles have to form a budget of social welfare separately, and the operating systems and budget of social welfare agencies aren't efficient or large enough to satisfy diverse local needs. To ensure the successful performance of welfare plans, it's req...

주제어

#후원사업 마케팅 사회복지 마케팅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기철
학위수여기관 대구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사회복지학과 지역사회복지
지도교수 박태영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ⅳ,79
키워드 후원사업 마케팅 사회복지 마케팅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49348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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