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상황중심 이야기 꾸미기 프로그램이 지적장애아동의 구문능력에 미치는 효과 원문보기


한수진 (대구대학교 언어치료학과 언어치료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는 상황중심 이야기 꾸미기 프로그램이 지적장애아동의 전체 내포문 사용률과 명사절, 부사절, 관형절, 인용절의 내포문 사용률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의 연구 대상은 생활연령이 6∼7세인 학령기 경도 지적장애아동 3명으로 하였다. 실험 절차는 사전 평가, 중재, 사후 평가로 구성하였다. 사전 평가는 중재를 실시하기 일주일 전에 실시하였고, 중재는 주 2회씩 총 24회기를 실시하였으며, 사후 평가는 중재 일주일 후에 실시하였다. 본 연구의 중재 프로그램은 총 4단계로 구성하였는데, 단계 1은 상황그림 순...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ntends that the Situation Centered Story Making Program is examining an effects on the usage of entire embedded sentence of children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and the usage of embedded sentence included noun clauses, adverbial clauses, adnominal clauses and quotation clauses. The su...

학위논문 정보

저자 한수진
학위수여기관 대구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언어치료학과 언어치료전공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v, 52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49349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활용도 분석정보

상세보기
다운로드
내보내기

활용도 Top5 논문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