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수학의 역사를 통하여 수학은 변화하고 발전하는 학문으로 끊임없이 창조됨을 알 수 있다. 인류는 실용적인 필요성에서 수학을 시작하였지만 여러 가지 수학적 지식과 이론들이 어떠한 동기와 관심을 가지고 시작되었는지, 수학자들의 수학적 이론과 지식이 어떠한 사회적 배경과 과정을 거쳐 형성되고 노력하였는지 알 수 있다. 따라서 수학사를 수학교육에 활용함으로써 수학은 절대적인 진리나 변할 수 없는 이론이 아니라 우리도 수학을 비판적으로 바라보고, 새롭게 변화 발전시킬 수 있는 개방적인 생각을 가질 수 있다. 수학적 이론과 체계는 완성된 것이...
In the history of mathematics , we know that mathematics was created by human needs. The application of the history of mathematics can help for students to reconsider mathematical ideas. The introduction and the application of the history of mathematics can help for students to reconsider mathematic...
저자 | 최해진 |
---|---|
학위수여기관 | 울산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 |
지도교수 | 채규인 |
발행연도 | 2011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50605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