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 문 요 약 본 연구는 사이버 가정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면대면 수업과 사이버 가정학습 수업의 학업성취도 및 수업 만족도, 수업 효과성을 비교․분석하고자 시도되었다. 2009 개정 교육과정 초등학교 5학년 과학 4단원‘작은 생물의 세계’를 해당단원으로 선택하였다. 사이버 가정학습을 진행하기 위하여‘사이버 과학학습’이라는 강좌를 연구자가 개설하고, 작은 생물의 세계’ 의 12차시 수업 중 3~4, 5~6차시 강좌를 선정하였다. 사이버 가정학습 강좌는‘학습안내→학습활동→형성평가→학습정리’의 4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체의 화면 구성은 애니메이션과 동영상 및 사진 등을 통하여 제시되었다. 초등학교 5학년 남․여 학생 157명을 연구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실험집단에게는 사이버 가정학습을 이수하도록 하고, 통제집단에게는 오프라인 상의 교사의 면대면 수업을 실시하였다.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하기 위해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의 사전검사를 통제한 후 ...
저자 | 박종철 |
---|---|
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공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권성호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viii, 120 p. |
키워드 | 교육방법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50737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