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연구는 유아기 성교육에 대한 교사와 부모의 인식차이를 알아봄으로써 체계적인 유아 성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유아 성교육의 활성화를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와 같은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1. 유아기 성교육에 대한 교사와 부모의 인식은 차이가 있는가? 2. 유아기 성교육 운영에 대한 교사와 부모의 인식은 차이가 있는가? 3. 유아기 성교육 지도를 위한 교사와 부모의 교육적 요구는 차이가 있는가? 이 연구는 서울수도권에 소재한 유아교육기관(유치원, 어린이집)의 교사(330명)와 유아의 부모(530명)를 대상으로 총 860명에게 설문지 조사를 실시하였다. 회수된 설문지 중에서 최종적으로 교사 272명과 부모 384명의 자료를 활용하여 유아기 성교육에 대한 인식, 운영 및 문제점, 교육적 요구에 대한 교사와 부모의 인식 차이를 비교 분석하였다. 통계적 분석방법은 ...
저자 | 김혜정 |
---|---|
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현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v, 72 p. |
키워드 | 유아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50780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