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와인수입업체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 연구 원문보기


배두환 (건국대학교 산업대학원 생물공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와인업계의 계속되는 경기불황속에서 와인판매의 활로를 찾기 위해 학계에서도 와인관련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어왔으나 온라인을 이용한 와인마케팅 연구는 미비한 상황이다. 특히 오프라인 상에서 관계를 형성하는 것보다 쉽고 특별한 비용을 요구하지 않으면서도 다수의 유대를 증가시키고 이를 유지할 수 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한 와인마케팅에 대한 연구는 전무한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현재 와인수입업체가 활용하고 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특성을 조...

주제어

#와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마케팅  #SNS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배두환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산업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생물공학과
지도교수 김형주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ⅵ, 62 p.
키워드 와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마케팅, SNS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50951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