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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이 연구의 목적은 초등학교 연소와 소화 단원에 두뇌맞춤 학습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학생들의 인지와 학습동기 및 감성 변화에 미치는 영향을 정량적으로 알아보기 위한 것이다. 연구를 위하여 B시 소재 S초등학교의 6학년 4개 학급78명을 대상으로 실험집단에는 두뇌맞춤 학습 프로그램을 통제집단에는 5E 순환학습을 적용한 과학수업을 진행하였다. 두뇌맞춤 학습 프로그램의 정량적 효과를 검증하기 위하여 수업처치 전후에 인지와 학습동기 및 감성 변화를 동일 프로그램을 동일한 방법으로 사전검사와 사후검사를 실시하여 비교하였다. 인지변화는 연소 개...
저자 | 안승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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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공통과학교육학과 초등과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권용주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xiii, 140 p. |
키워드 | 초등과학교육 연소 두뇌맞춤 학습 프로그램 두뇌맞춤지수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51820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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