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인의 한류관광동기와 여행상품선택속성과의 관계 연구 원문보기


샹윈 (湖南大學校 觀光學科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에는 한국에 중국인 유학생의 유입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들이 한국에 체류경험이 있거나 체류하고 있는 동안 한류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될 것이며, 중국인 유학생들은 한류를 직․간접적으로 평가하며 한국에 대한 한류관광동기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한류의 영향으로 여행상품속성에 많은 영향을 미칠 것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방한중국인 관광객들의 한류관광동기와 여행상품선택속성과의 관계를 분석하고자 하였다. 왜냐하면 중국에서의 한류 영향으로 인해 중국인의 한국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며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이 늘어남으로써 한국의 관광시장에서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러한 문제의식으로 본 연구는 한류관광동기와 여행상품선택속성 간의 영향관계를 파악하기 위하여 문헌연구와 실증조사를 실시하였다. 실증조사를 위한 설문조사는 한국을 방문한 중국관광객 중에서 35세 이하를 대상으로 2011년 3월5일-2011년 4월5일까지(30일간) 실시하였다. 또한 인구통계적 특성에 따라 한류 관광동기의 차이와 여행상품선택속성의 차이를 규명하여 중국관광객 유치에 기여할 수 있는 전략적인 시사점을 도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또한 회수된 설문자료는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샹윈
학위수여기관 湖南大學校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觀光學科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v, 71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51846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