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현대 사회에서 게임이 부정적인 측면만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긍정적인 측면에서도 충분히 활용할 수 가능하다는 것이 증명이 되면서 기능성 게임의 대한 관심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기능성 게임이라는 것은 게임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재미요소와 더불어 그 밖의 다른 목적들을 달성하기 위해서 게임에 추구하는 목적과 관련된 요소들을 접목시킨 것이다. 즉, 기능성 게임은 게임이 가지고 있는 부정적인 영향들을 긍정적인 영향으로 이끌어내는 작업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성 게임의 장점을 통하여 어떠한 사물에 대해서 느끼고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본적인 능력인 ...
저자 | 양영욱 |
---|---|
학위수여기관 | 高麗大學校 大學院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컴퓨터敎育學科 |
지도교수 | 林希錫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36장 |
키워드 | 인지능력 스마트폰 기능성게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51923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