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외국인 학습자의 한국어교육을 위한 것인데 그 목적은 두 가지로 구분된다. 첫째는 외국인 학습자를 위한 ‘벌써’와 ‘이미’의 교육내용을 구축하는 것인데 이를 위해 ‘벌써’와 ‘이미’의 여러 특징을 분석하여 그 차이를 정리할 것이다. 둘째는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와 한국어 모어 화자의 ‘벌써’와 ‘이미’의 사용 양상을 살펴보는 것이다. 본 연구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1장에서는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을 밝히고 ‘벌써’와 ‘이미’에 대한 한국어교육적 차원의 교육내용 구축 연구와 한국어 교재에 나타난 ‘벌써’와 ‘이미’의 기술 내용을 선행 연구로 살펴보았다. 2장에서는 이론적 배경으로 유의어의 정의, 유의어의 변별 방법, ...
저자 | 웅문도 |
---|---|
학위수여기관 | 경희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제한국언어문화학과 |
지도교수 | 박동호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86 p. |
키워드 | 유의어, 시간부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52286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