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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브랜드의 글로벌화를 통한 한국기업의 세계시장 진출전략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문경섭 (순천향대학교 국제통상학과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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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가 한국 진출 4년 만에 직영 100호 점을 열었고, 사업 진출 초기부터 매년 지속적인 이익을 내고 있다.” “삼성전자가 7년 연속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면서 세계 21위의 브랜드로 발돋움하였다.” “현대자동차가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재정립하고, 최고경영자를 중심으로 한 브랜드 위원회를 조직하는 등 현대자동차 브랜드를 월드 클래스 브랜드로 도약시키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최근 신문 경제면에 자주 등장하는 기사들이다. 이런 기사를 접할 때 마다 브랜드가 비즈니스 세계에서 중요한 경영요소로 부각되고 있다는 걸 새삼 깨닫게 된다. 또한 기업 최고경영자의 인터뷰 기사에서 국내기업의 CEO이든, 외국기업의 CEO이든 모두 한결같이 ‘생존을 건 전쟁’을 이야기 한다. 글로벌 시대는 비즈니스 패러다임의 변화를 가져왔고, 그 속에서 기업은 생존을 건 변화의 노력을 하고 있다. 그 변화의 시작은 무한 경쟁의식에서 출발하고 있으며, 경쟁의 핵심은 차별적 브랜드 가치로 귀결되고 있다. 또 하나 중요한 CEO의 책임은 지사 브랜드의 비전과 목표를 명확히 세우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장기적이고 구체적인 ...

주제어

#국제통상학  #브랜드  #글로벌화  #세계시장 진출  #한국기업 

학위논문 정보

저자 문경섭
학위수여기관 순천향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국제통상학과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349 p.
키워드 국제통상학, 브랜드, 글로벌화, 세계시장 진출, 한국기업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53072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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