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학 기부금 모금을 위한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A Study on Marketing Strategy for Fund-raising of Universities 원문보기


이한섭 (광운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관리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대부분의 국내 대학교들은 기부금 모금에 있어서 기부자의 저변이 취약하고 정기적 기부보다는 비정기적 1회성 기부가 큰 비중을 차지하는 문제점을 안고 있다. 기부자의 기부행위에 대한 시각 또한 기존의 순수한 이타행위로부터, 기부금의 대가로 대학으로부터 특권이나 이익 또는 명예를 얻는 교환행위로 바뀌고 있다. 이에 따라 기부자가 대학으로부터 무엇을 원하고 대학은 무엇을 제공할 수 있는가를 이해하는 것이야말로 대학 간 경쟁심화 상황에서의 기부금 모금전략의 수립에 있어 필수적으로 고려되어야 할 요소임을 시사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대학 기부금 모금을 위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Most domestic universities have problems to raise money: The network for donation is weak and irregular donation takes bigger portion than regular one. Furthermore, donators’ perspectives about the action of contribution has been changing from charitable behavior to beneficial behavior which gain pr...

주제어

#대학 경쟁력 마케팅 재정구조 기부금 모금 기부문화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한섭
학위수여기관 광운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관리전공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ix, 75 p.
키워드 대학 경쟁력 마케팅 재정구조 기부금 모금 기부문화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54308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