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 퍼스널리티(Brand Personality) 표현요소의 법적 보호방안에 대한 연구
(A) study on legal protection for expression elements of the brand personality 원문보기


이좌영 (연세대학교 법무대학원 지적재산권법무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브랜드 퍼스널리티는 브랜드에서 풍기는 고유한 개성 또는 분위기를 말한다. 데이비드 아커(David A. Aaker, 1996)의 브랜드 개성에 대한 정의에 따르면, '소비자가 브랜드에 연상되는 인간적인 특징들의 조합', 즉 사람도 개성이 존재하듯이 브랜드도 일련의 특징들에서 연관되는 개성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브랜드 퍼스널리티는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 경영계획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준다. 종국적으로 브랜드의 고객흡입력을 높이기 위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러한 브랜드 퍼스널리티라는 이상적 이미지 자체를 보호하는 것은 현행법상 불가능하다. 그 이미지를 표현하는 상태적 요소인 ...

주제어

#브랜드 퍼스널리티 상표법 디자인보호법 디자인보호법개정 저작권법 부정경쟁방지법 중복보호 비전형적상표 권리화 brand brand personality trade mark design intellectual property right brand strategy cumulation of protection expression elements of the brand personality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좌영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법무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지적재산권법무전공
지도교수 나종갑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ix, 137 P.
키워드 브랜드 퍼스널리티 상표법 디자인보호법 디자인보호법개정 저작권법 부정경쟁방지법 중복보호 비전형적상표 권리화 brand brand personality trade mark design intellectual property right brand strategy cumulation of protection expression elements of the brand personality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57872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