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GeoGebra를 이용한 미적분수업의 질적 사례연구 원문보기


정자욱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수학 소프트웨어 GeoGebra를 활용한 미적분 수업에서 학생들의 이해 및 수학적 사고의 변화, 흥미, 관심을 알아보는데 그 목적을 둔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연구 문제가 제기된다. 1. GeoGebra가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미적분 개념 및 문제의 이해에 어떻게 영향을 주는가? 2. GeoGebra를 이용한 수학수업이 학습자의 흥미, 태도, 관심을 어떻게 변화시키는가? 본 연구를 위하여 강북지역 고등학교 2학년 6명 (남학생2명, 여학생4명)을 대상으로 미적분 수업을 진행하였다. 각 두 명씩 7차시의 수업을 진행하고 면담 및 답지, 소감문을 통한 질적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aims to identify learners' mathematical understanding and idea, interests and motivation in class using GeoGebra, mathematical software. For this purpose, research questions investigated are followed below. (1) How does GeoGebra influence on understanding the concept and finding solution ...

주제어

#GeoGebra 질적사례연구 미적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자욱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지도교수 장경윤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ⅴ, 62 p.
키워드 GeoGebra 질적사례연구 미적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63133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