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학생들이 수학적 개념을 스스로 구성할 수 있도록 돕는 발생적 모델링을 제안하고 발생적 모델링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미적분 개념을 구성해 나아가는 과정을 분석하여 바람직한 미적분 교수-학습에 관한 시사점을 제공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가. 적분 개념 구성을 위한 발생적 모델링은 어떠한가? 1) 적분 개념 구성을 위한 발생적 모델링은 어떠한 과정을 거치면서 진행되는가? 2) 적분 개념 구성을 위한 발생적 모델링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나타나는 수학적 ...
저자 | 강향임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수학교육학과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류희찬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vii, 121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26241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