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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앱스토어의 마케팅전략에 관한 사례연구
A Case Study of Marketing Strategy of Apple App Store 원문보기


이준기 (숭실대학교 정보과학대학원 지식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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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운영체제를 지배해온 마이크로소프트사는 라이센스에 의해 윈도우를 PC제조업체가 사용할 수 있게 하였다. 따라서, 삼성 등 많은 PC제조업체들은 마이크로소프트사에게 라이센스 비용을 지불하며 어느 정도 공생하는 관계를 형성해 갈 수 있었다. 그러나, 모바일 운영체제의 초기 시장을 점령하고 있는 애플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그리고 심지어 애플리케이션까지 모든 것을 독점하고자 하는 것에서 모든 경쟁업체들이 생존의 위협을 느끼고 있는 것이다. 삼성, 노키아, LG, 모토로라의 스마트폰에 iOS가 탑재되어 판매되고 있다면, 지금 처럼 삼성과 노키아와 LG가 생존의 위협을 느끼며 모바일OS를 찾아 헤매지 않아도 될 것이다. 그러나, 애플은 철저하게 자신이 최초로 만들어 낸 것을 독점하고자 한다. 그래서 외로운 싸움을 하게 되고, 수많은 경쟁업체들에게 둘러 쌓인 채 맹렬하게 추격을 당하고 있다. 2008년 7월 개장한 애플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Microsoft dominated the PC operating system licensed PC manufacturers to use the window for manufacturing PC. Thus, Samsung, and many other PC makers pay Microsoft a licensing fee, and could forms a somewhat symbiotic relationship. However, Apple that occupied the initial market for mobile operating...

주제어

#애플 앱스토어의 성공요인과 문제점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준기
학위수여기관 숭실대학교 정보과학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지식경영학과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vii, 51p.
키워드 애플 앱스토어의 성공요인과 문제점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63519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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