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 마인드맵을 활용한 중학교 사회과 내용의 통합적 재구성 : ‘인구변화와 인구문제’ 단원을 중심으로
Integrated reorganization of the contents in Middle School Social Studies Textbooks using digital mind-maps 원문보기


고윤경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공통사회교육학과 공통사회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사회과 교육과정에서는 사회과의 내용을 주제나 문제 중심으로 교과내용을 재구성하여 통합적으로 교수-학습 할 것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이렇게 재구성한 내용을 효과적으로 지도하기 위한 방법을 마련하는 것은 교육 현장에서 보다 다양한 학생들의 욕구와 흥미를 신장시켜 사회과의 궁극적 목표인 건전한 시민적 자질 육성을 도모할 수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은 중학교 사회과의 내용을 통합적으로 재구성하고 이를 보다 효과적으로 교수-학습 할 수 있도록 하는 자료로서 디지털 마인드맵을 개발하는데 있다. 여기에서 본 연구의 결과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현재의 사회과 교육과정에서는 지리, 역사, ...

주제어

#디지털 마인드맵 사회과 교육 중학교 사회과 내용 

학위논문 정보

저자 고윤경
학위수여기관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공통사회교육학과 공통사회교육전공
지도교수 최병모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ⅵ, 95 p.
키워드 디지털 마인드맵 사회과 교육 중학교 사회과 내용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67062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