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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사회과 교육과정에서는 사회과의 내용을 주제나 문제 중심으로 교과내용을 재구성하여 통합적으로 교수-학습 할 것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이렇게 재구성한 내용을 효과적으로 지도하기 위한 방법을 마련하는 것은 교육 현장에서 보다 다양한 학생들의 욕구와 흥미를 신장시켜 사회과의 궁극적 목표인 건전한 시민적 자질 육성을 도모할 수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은 중학교 사회과의 내용을 통합적으로 재구성하고 이를 보다 효과적으로 교수-학습 할 수 있도록 하는 자료로서 디지털 마인드맵을 개발하는데 있다. 여기에서 본 연구의 결과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현재의 사회과 교육과정에서는 지리, 역사, ...
저자 | 고윤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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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공통사회교육학과 공통사회교육전공 |
지도교수 | 최병모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ⅵ, 95 p. |
키워드 | 디지털 마인드맵 사회과 교육 중학교 사회과 내용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67062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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