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사회적 기술 훈련 프로그램이 자기개념과 대인관계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검증하기 위한 가설은 다음과 같다. 첫째, 사회적 기술 훈련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자기개념 변화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이다. 둘째, 사회적 기술 훈련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대인관계 변화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이다. 연구 대상은 동두천시 초등학교 5학년 2개 학급의 58명을 선정하여 본 연구자의 학급을 실험집단으로, 다른 한 학급을 통제집단으로 하여 프로그램을 투입하였다. 사전-사후 검사 결과를 SPSS/WIND...
저자 | 박양규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교육심리전공 |
지도교수 | 김정환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vi, 114 p. |
키워드 | 초등학생 자기개념 대인관계 교육심리 사회적 기술 훈련 프로그램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67070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