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특수교육저널 : 이론과 실천, v.6 no.4, 2005년, pp.21 - 35
이점조 , 여광응 , 김영대
이 연구는 사회적 기술훈련 프로그램을 통하여 초등학교 학습부진학생의 자아존중감과 대인관계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는데 있다. 대상학생은 학습부진학생 30명으로서 통제집단과 실험집단에 각각 15명씩 무선배치하였다. 실험집단은 매주 2회씩 방과 후 1시간, 전체 8주에 걸쳐 총 15회기 사회적 기술훈련을 집중적으로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 사회적 기술훈련이 학습부진아의 자아존중감을 향상시키고, 대인관계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초등학교 학생 수준에 알맞게 잘 계획된 프로그램을 구안하여 적용한다면 학습부진아들이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로 자기 스스로 존중감을 높이고, 긍정적인 대인관계 형성이 이루어질 수 있다는 교육적 함의가 크다고 할 수 있다.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is to find out the impact of the application of social skill training program on the development of self-love and personal relationship of the students who have learning disability in elementary school. This experiment was carried out on 30 students who have learning pro...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