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한국의 대학에 입학을 원하거나 이미 입학을 한 유학생이 대학에서 학문을 할 수 있도록 그들의 사고력을 개발할 수 있는 교육과정 개발에 목적이 있다. 내용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2장에서는 현재 한국에서 한국어를 공부하는 유학생과 대학에 입학하여 수학하고 있는 학생들의 객관적인 지표를 제시하고 우리나라 한국어 교육의 중심에 있는 8개 대학 어학원에 설강되어 있는 한국어 교육과정을 전체적으로 살펴보았다. 그리고 학과 입학을 위한 교육과정을 별도로 살펴보았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대학의 교육과정의 문제점을 확인하기 위하여 기...
저자 | 김구용 |
---|---|
학위수여기관 | 건국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국문학과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iii, 76 p. |
키워드 | 한국어 교육과정 인문학 교양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68164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