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출입국․외국인 지원센터 내 거주하고 있는 난민을 대상으로 실시된 한국어 교육의 현황을 파악하고 이들이 처한 상황과 요구를 분석한 후, 보다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한국어 교육과정을 설계하여 이들이 한국 사회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1장에서 난민 대상 한국어 교육과정 설계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 연구 내용 및 방법과 연구 대상에 대해 밝히고, 앞선 여러 연구를 살펴봄으로써 본 연구의 필요성과 타당성을 찾고자 하였고 2장에서는 교육과정 설계의 이론적 배경이 될 만한 여러 연구...
저자 | 이은주 |
---|---|
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한국어교육 |
지도교수 | 이준호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162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45912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