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학업스트레스 감소 집단상담을 통하여 초등학생의 학업스트레스 감소 및 학업적 자기효능감에 어떤 효과를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 첫째, 학업스트레스 감소 집단상담이 초등학생의 학업스트레스 감소에 효과가 있는가? 둘째, 학업스트레스 감소 집단상담이 초등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향상에 효과가 있는가? 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광주광역시에 소재한 B초등학교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여 각각 10명씩을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으로 구성하였다. 본 연구에 사용된 학업스트레스 감소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김효진(2010)의 ‘학업스트레스 감소 집단상담 프로그램’과 한숙경․오인수(2002)의 ‘효과적인 ...
저자 | 김선주 |
---|---|
학위수여기관 | 광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아동상담심리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v, 100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68181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