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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계속되는 경기침체로 인해 소비심리가 위축되면서 급성장하던 화장품 시장의 성장은 큰 타격을 받게 되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화장품 가격을 낮춘 저가 화장품이 출시되었다. 대표적인 이미지 산업인 화장품 시장에서 사람들은 저가 화장품이 오래가지 못할 것이라 관측하였지만 저가 화장품 브랜드는 이러한 우려와는 달리 큰 성장을 하였다. 하지만 ‘미샤’의 성장과 함께 저가 화장품 브랜드들이 우후죽순 생겨났고, 저렴한 이미지가 가격 외 품질까지 영향을 미치게 되어 일반 브랜드 화장품과의 경쟁력이 약화되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저가 화장품 브랜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화장품 소비가 증가되고 있는 10대 여성을 중심으로 저가 브랜드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의 사용실태와 구매행동이 어떻게 나타나고 있는지를 분석·연구하였다. 본 연구의 대상자는 수도권과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10대 여성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하여 총 239부의 설문지를 분석자료로 사용하였다. 조사 대상에 대한 자료수집 기간은 2011년 10월 10일부터 24일까지 2주 동안 진행되었으며 수집된 자료는 ...
저자 | 김보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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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성신여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융합디자인예술학과(메이크업.특수분장전공) |
지도교수 | 최인려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iv, 53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68273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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