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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어 읽기교육 방안 연구 : 중국 소학교 어문교과서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Teaching Method of Chinese Reading 원문보기


최진영 (순천향대학교 대학원 교과교육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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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요약 우리나라는 중국과 인접한 나라로 과거에서부터 지금까지 계속해서 중국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1992년 한․중 수교 이래 한국과 중국은 국가적인 차원의 교류뿐만 아니라 개인 차원의 민간 교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중국어는 세계적으로 사용인구가 가장 많은 세계 10대 언어이며, 국제연합(UN)에서 사용되는 국제공용어 중 하나로 중국어의 위상은 국제사회에서 나날이 높아지면서 중국어에 대한 수요가 급속도로 늘고 있다. 이런 추세에 따라 각 기업 및 산업현장과 학교에서도 중국어 학습에 대한 욕구와 수요도가 높아지고 있다. 모든 언어 학습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언어의 4영역인 ‘읽기․듣기․말하기․쓰기’이다. 이 4가지 영역에 대한 교육이 조화를 이룬다면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BSTRACT A study on the Teaching Method of Chinese Reading Jin - Young Choi Department of Education Graduate School of Soonchunhyang University Asan, Korea (Supervised by Professor Seung - Jik Hong) Until now, Korea is contiguous to China and so has lasting close relationship with China. S...

주제어

#읽기  #읽기모형  #중국어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진영
학위수여기관 순천향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과교육학과
지도교수 홍승직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65
키워드 읽기, 읽기모형, 중국어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68315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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