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셜미디어 마케팅이 대학생들의 외식소비 행태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이수연 (중앙대학교 의약식품대학원 의약식품학과 식품경영 및 외식산업관리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소셜미디어 마케팅은 변화하는 시대에 걸 맞는 새로운 스타일의 시장 전쟁이다. 소셜미디어 마케팅은 입소문 법칙에 기원을 둔 다른 표현 방식이 기도하다. 지금까지의 마케팅이 TV를 필두로 한 이른바 4대 매체의 광고를 중심으로 일방적 메시지 전달로 이루어졌다면 소셜미디어 마케팅은 소비자와의 대화를 통한 쌍방향 메시지 전달로 이루어진다.
지금까지 외식업계에서는 ‘블로그 마케팅’이 활성화 되어있었다. 블로그 마케팅 또한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활용한 방법 중 하나이다. 따라서 기존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조금 더 보완한다면 일반 기업체의 소셜미디어 마케팅 보다 더 좋은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
그러나 업체 운영자들은 소셜미디어와 만나기 힘든 단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과의 대화가 부족하다. 보수적인 한국 상점들의 마인드를 잘 풀어내야 하고, 개방적인 소비자들의 마음을 빼앗기 위해서 소비자들의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통한 외식 소비 형태를 반영하는 연구가 필요한 시점이다.
본 연구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social media marketing has been suggested as a new paradigm of shopping. Social media marketing is a new marketing strategy based on ‘viral marketing’. Social marketing is focusing on the communication with consumers, while the existing marketing strategies stress advertising on TV, radio, newsp...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수연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의약식품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의약식품학과 식품경영 및 외식산업관리전공
지도교수 박기환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v, 78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68385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