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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논문은 RC(Reinforced Concrete), SC(Steel-Plate Concrete)격납구조의 대형 민항기 충돌 응답해석을 위해 항공기-구조물 상호작용 해석방법을 적용하였다. 항공기 충돌 시뮬레이션은 Autodyn-3D를 통해 수행하였다. 이전에 연구된 대부분의 항공기 충돌해석의 충격하중은 국부적인 부분(동체면적의 약 2배)에 대해 Riera의 충격하중함수를 적용하는 방법을 이용하였다. 하지만 본 논문에서는 실제와 유사한 Boeing 767 모델을 구현하여 항공기 충돌면적을 고려하여 대상구조체인 RC와 SC 격납구조에 직접 충돌 시켜 발생하는 응답현상을 비교 분석 하였으며, 항공기 모델은 강성 벽(Rigid ...
저자 | 신상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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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토목공학과 |
지도교수 | 박대효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vi, 70 p. |
키워드 | 토목공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68476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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