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철도차량은 구조적 안전성 및 차체 경량화라는 2가지 접근방법이 중요하다. 이런점에서 구조최적설계는 철도차량에 적용하기 좋은 방법이다. 최근 많은 철도차량이 알루미늄 압출재로 이루어져 있다. 알루미늄 철도차량은 Unit과 Unit사이가 용접되어진 Sandwich panel로 이루어져 있다. Sandwich panel은 Web과 Rib로 구성된다. Sandwich panel의 Web과 Rib는 그 형상에 따라서 무게나 강성에 많은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Web과 Rib의 형상은 알루미늄 철도차량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라 할수 있다. 본 연구는 철도차량의 Sandwich panel을 설계할 수 있는 설계방법론을 제시한다. 제시한 설계방법론의 흐름은 크게 개념설계와 ...
저자 | 신대환 |
---|---|
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공학과 |
지도교수 | 박경진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44 p. |
키워드 | 기계공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68600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