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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논문은 한국어 학습자의 효과적인 한국어 어휘 학습을 위해 합성어 교육을 제안하면서 한국어 교육용 합성어를 선정하고 그에 따른 구체적인 교육내용과 방안을 논의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합성어는 어기(어근과 어간)가 결합하여 형성된 것으로 품사에 따라 합성명사, 합성동사, 합성형용사, 합성부사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이들 범주 가운데 합성명사와 합성동사의 범주에서 합성이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므로 어휘의 생산성을 고려하여 이 두 범주를 연구의 범위로 정하기로 한다. 연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진행할 것이다. 우선 1장에서는 연구...
저자 | 최안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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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교육 전공 |
지도교수 | 신중진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iv, 121 p. |
키워드 | 국어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68661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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