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기존 연구들을 통해 검증된 긍정 심리 집단상담의 효과를 제한된 범위 내에서 확인하고 그 효과를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및 학업성취도 측면에서 구체적으로 살펴보는 데 있다. 본 연구에서는 김진영, 고영건(2009)이 개발한 고대 멘탈휘트니스 긍정 심리상담 및 치료프로그램이 실시되었다. 본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기 위해 경기도 U시 소재 H초등학교 6학년 6개 학급 중 2개 학급 총 58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일주일에 1회씩 7회기, 총 7주간 시행하여 그 변화를 살펴보았다. 실험집단은 연구자가 긍정 심리 집단상담 프로그램(멘탈 휘트니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통제집단은 다른 ...
저자 | 손희정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상담심리교육전공 |
지도교수 | 고영건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iii, 57장 |
키워드 | 긍정 심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69582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