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을 논리적으로 정당화하고 그 지식론적 함의와 교육론적 함의를 도출한다. 피아제는 우리의 인지능력은 선험적으로 타고난 것이 아니라, 후험적으로 구성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여기서 그의 구성주의 지식론이 도래한다. 따라서 본 연구는 피아제의 구성주...
The main purpose of this study is to clarify and justify Piaget′s theory about the growth of logical thinking, that is, the constructivist structuralism of logic, and to deduce its epistemological and educational implication. Piaget developed his own psycho-logic of groupings and groups. Attacks cam...
저자 | 은은숙 |
---|---|
학위수여기관 | 경북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교육학과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ii, 166 p. |
키워드 | 피아제 논리발달 인지발달 구성주의 구조주의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69948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