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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이 연구의 목적은 광고모델의 감성적 표정이 광고모델에 대한 태도, 광고에 대한 태도, 그리고 브랜드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력을 실증적으로 규명하는 것이다. 자극물은 웃는 표정의 모델(A)이 등장하는 비타민 음료의 광고와 두유 음료의 광고, 놀란 표정의 모델(B)이 등장하는 피부과병원 광고와 염색약 광고였으며, 그 각각에는 동일 모델이 무표정으로 등장하는 통제집단 자극물이 대응되어 총 8개의 광고가 사용되었다. 실험참여자들은 서울과 충청권에 소재한 대학에 재학 중인 학부생 160명이었으며, 이들은 A 모델이 등장하는 4개 광고 중 하나와 B 모델이 등장하는 4개 광고 중 하나를 연이어 읽고 설문을 완료했다. ...
저자 | 묘홍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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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희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언론정보학과 |
지도교수 | 김태용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81 p. |
키워드 | 광고모델, 감성적 표정(웃음, 놀람), 정서, 모델태도, 광고태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70112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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