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레스토랑의 친환경 경영 활동이 지각된 품질, 이미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Restaurant Green Practices on Perceived Quality, Image and Behavioral Intentions 원문보기


유원위 (경희대학교 대학원 조리외식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들어서 환경 문제가 심각하게 인식되면서, 외식 소비자들의 선택은 환경 친화적인지를 우선 의식하면서, 현대인들의 생활에 ‘친환경’이 차지하는 비율이 점점 높아져가고 있다. 친환경 식재료 등 자연주의 마케팅을 앞세운 ‘친환경 레스토랑’들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레스토랑은 모든 사람들이 이용하는 공간으로 레스토랑의 친환경 지향성이 중요시되고 있으나, 친환경을 실천하는 레스토랑이 많지 않고, 레스토랑의 친환경 경영 속성에 대한 연구가 미미한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레스토랑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레스토랑 친환경 경영활동과 레스토랑의 품질, 이미지, 구매의도와의 관계를 실증적으로 검증하여 환경 친화적인 레스토랑의 중요성을 고취하게 하고, 이를 통하여 레스토랑의 친환경 경영 도입을 위한 기반을 만들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수행을 위해 2011년 10월 17일부터 11월 14일 까지 4주간에 걸쳐 레스토랑을 방문한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지를 배포하여 총 344부를 최종분석에 사용하였다. 연구 분석을 위하여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Environmental pollution being recognized seriously, consumers became eco-friendly when they eating-out or purchase. Therefore, ‘eco-friendly’ had been getting higher in people’s life these days.
Many ‘eco-friendly restaurants’ managed naturalism marketing that gained popularity for consumers. Re...

주제어

#레스토랑 친환경 경영 지각된 품질 이미지 구매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유원위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조리외식경영학과
지도교수 남궁영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iv, 71 p.
키워드 레스토랑 친환경 경영 지각된 품질 이미지 구매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70124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