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Chopin Fantasie in F Minor/A♭ Major, Op. 49 분석연구 : 소나타 형식에 근거한 두 개의 조성 구조를 중심으로 A Study of F. Chopin Fantasie in F Minor / A ♭ Major, Op. 49 : To focus Two Key Scheme based on the sonata form원문보기
쇼팽(Frédéric Chopin, 1810~1849)은 낭만시대 음악의 표현적 자유로움을 피아노라는 악기를 통하여 나타냈다. 그의 작품들은 실내악곡, 첼로 소나타, 피아노 트리오 등의 몇 곡을 제외하고는 모든 곡이 피아노를 위한 작품인데, 이를 통해서도 그가 자신의 음악 영역에서 피아노라는 악기에 혼신의 힘을 쏟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그의 많은 피아노 작품 중에서 Fantasie Op. 49는 1841년에 작곡되어진 그의 유일한 환상곡으로 주제 전개 방식은 소나타 형식에 근거하지만 그 안에서 자신만...
쇼팽(Frédéric Chopin, 1810~1849)은 낭만시대 음악의 표현적 자유로움을 피아노라는 악기를 통하여 나타냈다. 그의 작품들은 실내악곡, 첼로 소나타, 피아노 트리오 등의 몇 곡을 제외하고는 모든 곡이 피아노를 위한 작품인데, 이를 통해서도 그가 자신의 음악 영역에서 피아노라는 악기에 혼신의 힘을 쏟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그의 많은 피아노 작품 중에서 Fantasie Op. 49는 1841년에 작곡되어진 그의 유일한 환상곡으로 주제 전개 방식은 소나타 형식에 근거하지만 그 안에서 자신만의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본 논문은 Fantasie in F Minor/A♭ Major, Op. 49를 분석한 것으로, 소나타 형식의 조성체계를 근거로 한 Fanatasie Op. 49의 특징과 두 개의 조성인 F Minor와 Ab Major에 바탕을 두고 발전하는 조성체계에서 나타난 특징에 대해 연구하고자 한다. 쇼팽은 이 작품 안에서 소나타 형식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면서도 두 개의 조성을 각각 독립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조성들 사이의 상관관계를 심도 있게 연구하며, Fantasie Op. 49의 형식적, 조성적 특징을 올바르게 이해하고자 한다.
쇼팽(Frédéric Chopin, 1810~1849)은 낭만시대 음악의 표현적 자유로움을 피아노라는 악기를 통하여 나타냈다. 그의 작품들은 실내악곡, 첼로 소나타, 피아노 트리오 등의 몇 곡을 제외하고는 모든 곡이 피아노를 위한 작품인데, 이를 통해서도 그가 자신의 음악 영역에서 피아노라는 악기에 혼신의 힘을 쏟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그의 많은 피아노 작품 중에서 Fantasie Op. 49는 1841년에 작곡되어진 그의 유일한 환상곡으로 주제 전개 방식은 소나타 형식에 근거하지만 그 안에서 자신만의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본 논문은 Fantasie in F Minor/A♭ Major, Op. 49를 분석한 것으로, 소나타 형식의 조성체계를 근거로 한 Fanatasie Op. 49의 특징과 두 개의 조성인 F Minor와 Ab Major에 바탕을 두고 발전하는 조성체계에서 나타난 특징에 대해 연구하고자 한다. 쇼팽은 이 작품 안에서 소나타 형식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면서도 두 개의 조성을 각각 독립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조성들 사이의 상관관계를 심도 있게 연구하며, Fantasie Op. 49의 형식적, 조성적 특징을 올바르게 이해하고자 한다.
Frédéric Chopin (1810 ~ 1849) showed the expressive freedom of music through piano. He mostly composed the music for piano except some chamber, cello sonata and piano trio. It proves that he put every efforts on the piano among other instruments. Fantasie Op. 49 was the only fantasie h...
Frédéric Chopin (1810 ~ 1849) showed the expressive freedom of music through piano. He mostly composed the music for piano except some chamber, cello sonata and piano trio. It proves that he put every efforts on the piano among other instruments. Fantasie Op. 49 was the only fantasie he composed ever in his life in 1841. Fantasie Op. 49 is generally based on the sonata form but actually shows its own uniqueness. The purpose of this thesis is to analyze Fantasie Op.49 in F Minor/Ab Major based on the sonata form and two key scheme. It seems to be appeared that Chopin considered or preplanned both areas such as major and minor in Fantasie Op. 49, because he actually developed the keys in the sonata form. According to this, I would like to research carefully about the characteristics and relationships between keys in Fantasie Op. 49.
Frédéric Chopin (1810 ~ 1849) showed the expressive freedom of music through piano. He mostly composed the music for piano except some chamber, cello sonata and piano trio. It proves that he put every efforts on the piano among other instruments. Fantasie Op. 49 was the only fantasie he composed ever in his life in 1841. Fantasie Op. 49 is generally based on the sonata form but actually shows its own uniqueness. The purpose of this thesis is to analyze Fantasie Op.49 in F Minor/Ab Major based on the sonata form and two key scheme. It seems to be appeared that Chopin considered or preplanned both areas such as major and minor in Fantasie Op. 49, because he actually developed the keys in the sonata form. According to this, I would like to research carefully about the characteristics and relationships between keys in Fantasie Op. 49.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