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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담 스토리텔링 : 『그림 민담』의 변형·생성 연구 원문보기


이미라 (원광대학교 독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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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세기의 인류가 가장 많이 소비하는 상품은 문화상품이다. 스마트폰으로 대표되는 첨단 디지털매체로 언제 어느 곳에서나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문화상품을 접할 수 있다. 그 결과 이 시대의 문화는 문화상품의 형태로 제작되어 대량 소비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문화콘텐츠 산업분야는 21세기를 이끌어갈 산업동력으로 인정받고 있다. 문화콘텐츠에는 One Source Multi Use (OSMU) 법칙이 통용된다. <해리포터>의 경우에서 보듯이 잘 만들어진(쓰여진) 원형콘텐츠는 수많은 창조적 변형의 소스로서 작용하며 끊임없이 사용처(영화, 캐릭터산업, 게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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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product human beings have consumed the most is the cultural one in the 21st century. With state-of-the-art digital media represented by a smart phone , a variety of cultural products would be exposed to people through the Internet anytime and anyplace. As a result, the culture of this era has be...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미라
학위수여기관 원광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독어교육전공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vii, 51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71681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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