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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중국인 중급 단계 한국어 학습자가 작성한 작문을 연구 대상으로 학습자의 조사 대치 오류 양상을 살펴보고 오류 원인을 분석하였다. 또한 오류 발생 원인을 바탕으로 향후 중국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하는 한국어 교육에서 조사 대치 오류의 발생을 방지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였다. 1장에서는 본 연구의 목적과 선행 연구에 대해서 논하였다. 학습자의 대치 오류는 조사 사용 오류 중에서 지속적으로 가장 높은 항목으로 나타난다는 연구 결과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류 원인에 대한 심층적이고 체계적인 분석은 거의 없다. 그러므로 보다 더 효율적인 한국어 교육을 하기 위해서는 학습자가 왜 조사 대치 오류를 범하는지, 이러한 오류를 방지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이 있는지에 대한 연구가 시급하다는 문제를 제기하였다. 2장에서는 우선 학습자의 오류 양상을 살펴보기 위해서 학습자의 작문 결과물 총 168편, 275,580어절을 분석하여, 조사 대치 오류를 통계하고 분류하였다. ...
저자 | 천자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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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울산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한국어학과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84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72853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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