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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중국어 쓰기 양상을 한국어 쓰기 양상과 비교하여 보다 효율적인 한국어 쓰기 피드백 방안을 도출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쓰기 전략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많은 교육 방안들이 제시되었으나 여전히 외국어 쓰기를 어렵게 만드는 요인 중에 하나는 모국어이다. 해당 언어에 대한 지식이 충분하다 하더라도 목표언어의 쓰기 활동에서 요구되는 구성과 기술 방법 등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본 연구에서는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들의 쓰기 오류 및 쓰기 양상에 대해서 살펴보고 모국어 글쓰기 양상을 포함한 피드백...
This study seeks to derive a further efficient Korean writing feedback method through the comparison of Chinese writing pattern and Korean writing pattern.
An experiment was conducted to find out whether Korean writing errors are reduced and writing results similar to that written by native Kor...
저자 | 이지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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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정희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ⅶ, 90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1075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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