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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현재 선진국들은 국가의 경쟁력을 높이는 것 보다는 그 핵심에 해당하는 도시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더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추기 위해서는 도시 이미지의 향상이 필요한데 그러기 위해서는 도시이미지의 구성요소에 대해서 파악할 필요가 있다. Lynch(1960)가 언급한 다섯 가지 도시이미지 형성요소 중 랜드마크는 도시브랜드 10위권 내의 도시가 도시의 이미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를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근거로 하여, 도시 경쟁력이 도...
저자 | 유선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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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연세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도시공학과 |
지도교수 | 김홍규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x, 50장 |
키워드 | 랜드마크, 공공건축물, 결정요인, 도시브랜드, 도시이미지, landmark, public building, determinant factors, city brand, city image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73365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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