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방송통신의 융합은 미디어를 유통하는 플랫폼을 증가 시켰고, 디지털 뉴미디어의 확산은 콘텐츠를 소비하는 시청자에게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뛰어넘는 혁신을 제공하고 있다. 시청자들은 이러한 산업환경 변화를 바탕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자신이 선호하는 콘텐츠를 자신이 선호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소비하는 이용행태로 변화하고 있다. 하지만 콘텐츠 선호도를 평가하는 척도가 되고, 광고비용 산정의 기준이 되는 지표로서의 시청률은 실시간 방송에 대한 시청률 측정에만 머무르는 한계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고, 이렇게 측정된 시청률 또한 통계적인 오차 범위를 벗어나는 결과를 보임에 따라 지표로서의 충실성을 다하지 못하고 있다. 디지털화와 방송통신 융합이라는 기술환경의 변화가 인터넷의 양방향성을 디지털 방송서비스에 제공함에 따라 시청률 조사 방식에 있어서도 표본 조사로 측정하는 기존 방식으로부터 ...
저자 | 배효승 |
---|---|
학위수여기관 |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정보미디어전략 전공 |
지도교수 | 이상우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vi, 68장 |
키워드 | 시청률, 점유율, 피플미터, VoD 이용율, 프로그램이용율, 유료방송서비스, 셋톱박스, ratings, people-meter, VOD ratings, program ratings, set-top-box, IPTV, digital broadcasting service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74402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