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연구는 채널경쟁이 더욱 치열해진 방송환경에서 시청률 확보를 위해 방송사에서 사용하는 전략인 방송편성과 프로그램 프로모션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살펴보고, 아울러 두 전략이 시청률과 어떠한 관계에 있는지를 살펴보고자 하였다. 이러한 연구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방송편성에서는 인접한 두 프로그램 간의 시청률 관계, 인접 프로그램의 장르 유사성에 따른 시청률 차이, 역동적 끝내기 유무에 따른 시청률 차이, 전이길이와 시청률 사이의 관계를 살펴보았다. 프로그램 프로모션에서는 프로모션의 횟수, 길이와 프로그램과 프로모션 사이의 ...
저자 | 나형진 |
---|---|
학위수여기관 | 전남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신문방송학과 |
지도교수 | 주정민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v, 45 p. |
키워드 | 방송편성, 프로그램 프로모션, 인접효과, 전이효과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03671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