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융합인재교육(STEAM)을 적용한 과학수업이 자기효능감, 흥미 및 과학 태도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Science Lesson Applying STEAM Education on Self-efficacy, Interest, and Attitude towards Science 원문보기


박혜원 (경인교육대학교 대학원 초등과학교육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과학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는 과학적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통합된 지식을 사용하는 학습 경험을 갖는 기회를 충분히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 분과적인 교과의 하나로 가르치고 있는 과학은 실제로는 사회적 문제와 과학 기술이 서로 복잡하게 얽혀 있으며, 공학이나 기술뿐만 아니라 수학, 언어, 예술 등 여러 분야의 학문과도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이를 바탕으로 일상생활에서 통합적 지식을 사용하는 과학적 소양을 갖추도록 학생들에게 교육경험을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해서는 최근 제시되고 있는 과학-기술-공학-수학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order to enable students to solve science related problems, experience to use integrated knowledge is required to be provided sufficiently. Science taught as an independent subject in Korea is practically complicated because of its inclusion of social problems and scientific technology such as no...

주제어

#융합인재교육(STEAM) 자기효능감 흥미 과학 태도 과학적 태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혜원
학위수여기관 경인교육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과학교육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vii, 87
키워드 융합인재교육(STEAM) 자기효능감 흥미 과학 태도 과학적 태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74551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